적절한 가을철 수면 시스템을 갖춘다면 여러분은, 벌레도 없고, 사람들도 많지 않으며 땀 나도록 덥지도 않는, 매우 아름다운 계절인 가을을 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가는 곳에 따라서는, 이 중간 계절은 계획을 세우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날씨와 극적인 온도의 변화가 특징입니다. 변화가 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인 보온은 장비를 올바르게 조합하면 얻을 수 있으므로, 이제 설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1: 슬리핑 매트로 시작하라

보온의 효율성이 높은 슬립 시스템은 적절한 R-밸류의 슬리핑 매트를 선택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안전하기를 원한다면, 혹시 만날 수도 있는 초겨울의 날씨에도 충분한 단열 성능이 있는, R-밸류 4.0 이상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특별히 따뜻하게 입고 잔다면, R-밸류 3.0으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충분할 것입니다.

https://www.thermarest.com/blog/wp-content/uploads/2020/09/DSC_0940.jpg

Fast & Light: 초 경량 옵션

우리의 가을철 수면 시스템의 추천 품목은 NeoAir XLite 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R-밸류 4.2의 XLite는 레귤러 사이즈인 경우 무게는 겨우 230g으로 완전한 3 계절 보온성을 발휘합니다. 매년 융통성 있는 용도와 신뢰성에 공감을 하는 사용자가 늘고 있습니다. 믿을 수 없는 무게 대비 보온 성능으로, 3 계절을 (때로는 4 계절) 경험하거나 무수하게 많은 기후 조건을 만나게 되는 장거리 종주 하이킹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초 겨울의 날씨로 괴롭히기 전의, 믿을 수 없게 전형적인 여름인 지금, 이 XLite는 성능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hermarest.com/blog/wp-content/uploads/2020/09/DSC_8743.jpg

Trek & Travel: 안락함을 지향하는 선택

당신의 탐험길에 XLite과 같은 초 경량의 매트가 필요하지 않다면, Trail Pro가 가을철 슬리핑 매트로 최우선적인 선택지입니다. R-밸류 4.4로 연간 사용할 수 있는 보온성을 제공하므로 가을철 어떠한 조건에서도 훌륭합니다.

지지력이 아주 우수하고 콤팩트한 StrataCore 발포체 구조로, 이 Trail Pro는 가볍고 백컨트리 탐험에 (특히 수상 여행에) 편리하도록 패킹이 쉽습니다. 표면의 신축성 직조 패브릭은 대단히 부드러워 야영 동료의 시샘을 살 정도입니다. 레귤러 사이즈의 무게는 820g인, 이 Trail Pro는 XLite처럼 배낭에서 사라지지는 않지만, 별빛 아래서 잠드는 방식을 바꾸어 줄 것입니다.

https://www.thermarest.com/blog/wp-content/uploads/2020/09/DSC_6314.jpg

레이어링: 또 다른 선택지

만약 가을철 야영에 막 발을 들여 놓았고 새 매트에 피자의 도우를 떨어뜨리고 싶지 않다면, 우리에게 해결책이 있습니다. R-밸류는 합산하여 계산되므로, 매트와 지면 사이에 다른 매트를 추가한다면, 두 개의 매트의 R-밸류는 합해져 더 높은 R-밸류를 갖게 됩니다.

가격이 알맞은 Z Lite SOL 매트를 현재 갖고 있는 매트 밑에 깐다면 두 개를 합해서 2.0의 R-밸류를 추가하게 되며 매트의 밑에서 펑크를 방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이 Z Lite는 텐트 밖에서도 대단히 쓸모가 많습니다-깔개, 애완견의 매트 그리고 쿨러의 단열재 등은 수면 시스템 이외로 사용할 수 있는 단 세 가지의 예입니다. 싼 가격과 레귤러 사이즈의 410g의 가벼운 무게로, Z-Lite가 일년 내내 거의 어디에서나 발견되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2: 단열-슬리핑 백과 퀼트

가을철의 변화무쌍한 날씨에는 -6C 범위의 슬리핑 백과 퀼트를 고려해야 합니다. EN/ISO 온도 등급은 온도 범위를 표준화하고 적용하는 것입니다. 써머레스트에서는, -6C 등급의 슬리핑 백이나 퀼트는 안락함 범위 0C를, 변이 범위 -6C 그리고 위험 범위 -23C를 보여주는, 편리한 그래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변이 범위는 표준 사용자가 몸을 웅크리고 추위와 싸우고 있지만 여전히 “온도적인 평정”을 유지하고 있는 (다시 말하자면 떨지 않고 있음) 온도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이 변이 범주는 슬리핑 백이나 퀼트의 성능의 한계에 속하는 것으로, 그 슬리핑 백에 주어지는 공식적인 온도 등급입니다.

https://www.thermarest.com/blog/wp-content/uploads/2020/09/DSC_8180.jpg

슬리핑 백

얼음이 어는 기온에서 안락하게 지내는 것은 가을철 캠핑을 위한 튼튼한 버팀목이 됩니다. Questar -6C와 같은 슬리핑 백은 다양한 성능을 구하는 캠퍼들의 탁월한 선택입니다. W.A.R.M. 핏 단면의, 이 Questar는 백패킹과 오토캠핑 양 쪽에 모두 잘 맞습니다. 좀 더 가벼운 것을 찾습니까? -6C 모델에서 Parsec 이나Hyperion을 권합니다. 북서 태평양 연안의 가을에는 비가 다시 오기 시작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Nikwax Hydrophobic Down 슬리핑 백과 퀼트를 사용합니다. 젖게 되는 경우에도 미 처리 다운보다 부풀기를 유지하고 단열 성능이 더 오래 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역시, 일기예보에 귀를 기울이고 경험을 살리십시오. 젖는 조건에서는 합섬 단열재 제품을 소지하는 것이 더 신중한 자세입니다. eraLoft 합섬 단열재의 콤팩트하고 안락함이 특징인 Saros-6C 슬리핑 백이 그러한 조건에서는 적합합니다.

퀼트

퀼트의 온도 표준은 슬리핑 백과 같지만 무게와 배낭 크기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초 경량의 가을 수면 시스템을 원한다면, 퀼트의 사용을 고려하십시오. 가볍고, 콤팩트하며 안락한 Vesper -6C를 권합니다. 퀼트의 구조 때문에, 써머레스트에서는 -6C보다 더 따뜻한 퀼트를 생산하지 않습니다. 가을철 슬립 시스템에서는 퀼트에만 의지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자신의 잠자리 취향과 만나게 될 조건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https://www.thermarest.com/blog/wp-content/uploads/2020/09/3Sisters_Thermarest_PhotographerAlisaGeiser-0798.jpg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하십시오

레이어링 전략을 고려한다면, 여전히 퀼트는 특히 유용한 슬립 시스템의 구성 장비입니다. 매트 밑에 Z Lite SOL을 깔면 전체 R-밸류가 높아지듯이, 슬리핑 백의 위에 퀼트를 한 장 더하면 전체적인 EN/ISO 온도 등급은 내려갑니다. 0C 슬리핑 백을 갖고 있지만 친구들과 가을 캠핑을 간다고 가정합니다. 밤에는 영하로 기온이 떨어질 것이 예상되는데, 슬리핑 백으로는 다 감당이 안 된다고 느껴집니다 스텔라 블랑켓 한 장 추가한다면 안락하게 가을 밤을 보낼 수 있는 적절한 안락 등급의 단열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여름이 오면, 시원하고 가벼운 퀼트의 선택지가 생기게 될 것입니다.

https://www.thermarest.com/blog/wp-content/uploads/2020/08/3Sisters_Thermarest_PhotographerAlyNicklas_PrintRes-9.jpg

3: 베개

계절에 상관없이, 수면 시스템의 궁극적인 목적은 높은 수준의 휴식인 것입니다. 잠은 맑은 머리로 매일을 보내는 기초가 되므로, 밤 시간에 편안하게 보낼 수 있다면 낮의 활동을 더 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우리의 가을철 수면 시스템에는 더욱 편안하고 안락한 단열을 위하여 절대적으로 베개가 포함됩니다. 우리의 베개 시리즈 중에는, 초 경량에 아주 작게 패킹이 되는 Air Head Lite에서부터 대단히 아늑하고 재활용품을 업사이클한 Compressible Pillow 까지 모든 야외 활동에 맞도록 가볍고 패킹이 쉬운 모델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