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는 모든 알파인 클라이밍에 필수적이지만, 따듯한 날씨의 암벽 루트에서는 가져가는 것을 다시 생각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눈은 오지 않은 쌀쌀한 날씨에서 밤을 보내야 하는 암벽 등반에서는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됩니다.

이 경우 스토브를 가져가거나,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거벽 쇼핑리스트에는 통조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캔은 튼튼하고 내부의 음식에는 이미 수분이 있으며, 먹기도 쉽기 때문입니다. 캔의 단점은 무겁고, 음식을 먹고 난 후에도 빈 캔이 남아있다는 것입니다. 빈 캔들을 거벽이 끝날 때까지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IMG_2837-002-768x518

캔의 현대적인 버전은 플라스틱이나 호일 파우치에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캔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물은 필요 없고 직접 먹을 수 있습니다. 캔과 달리 먹고 나면 무겁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쓰레기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포장재는 재활용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며, 배낭 안에서 넘치거나 샐 수도 있습니다.

climbing-stove-768x501

번거롭지 않고 가벼운 여행을 원한다면 건조 과일, 견과류 그리고 크래커 이외에 건조 쌀, 국, 스프, 인스턴트 커피와 차 티백을 비닐봉투에 담아 가장 가벼운 스토브 세트를 (PocketRocket 과 Titan Kettle + 4 온스 가스) 가져가기를 추천합니다.

모든 것이 가벼운 제품이므로, 연료 소비가 많지 않습니다. 물이 끓으면 즉시 스토브를 끄고, 음식을 넣고 5-10분 기다린 후 Titan Kettle에서 꺼내어 먹습니다.

아침에 따뜻한 음식을 먹는 것과 잠들기 전 뭔가를 마신다는 것은 정말 좋습니다. 음식을 먹고 나면, 비닐봉지만 남아 가볍습니다.

Steph-Davis-Photo-Cred-Chris-Hunter

스토브 휴대에 대한 절대적인 해답은 없습니다. 모든 루트와 상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벼운 스토브 키트와 가벼운 음식은 추천합니다.

 

 

[글과 이미지 출처 : MSR 본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