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쌕은 숨쉴 수 있는 환기구가 있으며 외부 기후를 차단해 주는 슬리핑 백 커버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비비 쌕이 비좁으며, 산 속에서 뜻하지 않게 만나게 되는 결코 만나고 싶지 않은 밤을 대비한 보험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비비 색 매니아들은 좀 더 많은 좋은 점을 알고 있습니다. 비비 쌕에는 세련된 소박함이 있습니다.

적절한 조건에서 사용될 때, 이것은 자연에서 신속하고 가벼운 여행을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msr-blog-art-of-the-bivy-pro

 

첫째. 비비 색은 무엇입니까?
비비 쌕은 외기로 부터 여러분과 슬리핑 백을 보호해주는 1인용 미니멀리스트의 쉘터입니다.
슬리핑 백과 매트리스보다 조금 더 크며, 바람과 비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방수나 내수성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원래 비상용 쉘터로 개발된 것으로, 오늘날 비비 쌕이나 비비 쉘터는 스타일이 다양합니다. MSR의 Pro Bivy과 E-Bivy와 같은 기존의 매우 심플한 비비 백들은 1인용 텐트보다 훨씬 가볍고 실용적이므로 가장 가볍게 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비박 쌕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작은 용량의 배낭으로 빨리 움직이기를 원하는 모험가들은 가볍게 여행하는 자유를 위하여, 이 엄청나게 효율적인 쉘터를 선택합니다. 그들은 배낭을 가볍고 작게 하기 위하여 텐트의 편안함을 포기합니다. 캠핑에서 즐기는 것보다는 목표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므로 비비 쌕은 더 효율적입니다. 전통적으로 고산 등반가나 거벽 클라이머들은 텐트를 치기에 비좁고 어려운 지형에서 여러 밤을 보내야 하므로 비비 쌕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자전거 여행자, 경량 백패커 그리고 미니멀리스트 솔로 모험가들도 외기를 막고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1그램이라도 무게를 줄이기 위하여 비비 쌕을 선택합니다.

msr-blog-Bivouac-svivkova

 

텐트 말고 비비 쌕을 선택하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가벼운 무게
비비 쌕 무게는 겨우 몇 그램에 지나지 않습니다. 전문 산악인과 모험가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MSR의 ProBivy는 무게가 겨우 283g입니다. 더 가벼운 MSR의 E-Bivy는 무게가 겨우 170g으로 장거리 하이킹에서 오지 스키 투어에 이르기까지 비상용 쉘터로 사용하기에 완벽합니다.

수납성
비비 쌕의 컴팩트함은 최대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어떤것은 비상식량 크기로 자전거 패킹 백이나 작은 알파인 배낭에 넣을 수 있습니다.

수면 공간
험난한 지형이야말로 비비 쌕이 빛나는 곳입니다. 거벽용 바위 선반, 험준한 바위투성이의 클라이밍 코스에서의 구석진 곳, 산악 동굴 및 텐트를 치기에는 너무 좁은 오지의 공간 등에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보온성
가벼운 레인 자켓과 같이 비비 쌕은 몇 도 정도의 온도는 유지하며, 텐트보다는 열을 잘 잡아 둡니다. MSR의 비비 쌕은 내수성능의 통기성을 가진 립스탑 나일론 소재로 결로를 줄여 내부는 좀 더 건조하고 편안한 실내 환경을 우지합니다. 비비 쌕은 날씨가 좋으면 훨씬 더 자연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미니멀리스트의 비비 쌕을 타프와 함께 사용하면 1인용 텐트와 비슷한 무게로 다양한 날씨에 사용할 수 있어 훨씬 더 활동 범위를 넓힐 수가 있습니다.

효율성
텐트를 설치하고 다음날 철수하는 번거로운 일 없이 신속하게 길을 나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비비 쌕은 컴팩트한 것 만큼 편리합니다.

자연 환경에의 몰입
텐트 안에 들어가면 주변 경치는 차단되지만, 비비 쌕으로는 당신을 둘러싼 산의 공개된 공간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자연들을 좀 더 가깝게 즐겨보십시오.

msr-blog-art-of-the-bivy-henry-lim-

 

편안한 비박을 위한 팁
.바람을 피할 수 있는 장소를 찾으십시오.
.작은 물길이 발생할 수 있는지 살핀다.
.슬리핑 백의 발 부분에 보온 장비를 둔다.
.젖은 속옷은 꼭 갈아입는다.
.추운 밤에는 보온병으로 신체를 보온한다.
.텐트로 캠핑할 때와 마찬가지로 불은 잠자리에서 멀리서 피운다.
.얼굴을 가릴 버프 등을 사용한다.
.가능하면 해가 있을 때 비비 쌕을 뒤집어 놓으며, 사용 전 후에 공기를 뺀다.
.눈이 올 때는 가벼운 방수포와 단열을 위하여 두 장의 슬리핑 패드를 사용한다.
.대부분의 장비는 보호되지 않기 때문에 배낭 라이너나 커버를 활용한다.
. 방수 슬리핑 백의 사용을 고려한다.
.일기예보를 체크한다.

 

MSR의 비비 쌕 제품

©Earl Harper
자사의 Pro Bivy는 컴팩트하고 가벼운 쉘터를 원하는 전문 산악인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자사의 최첨단 익스트림 쉴드(Xtreme Shield) 방수 코팅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견고한 립스탑 나일론 바닥 코팅이 특징입니다. 상부에는 두 겹의 립스탑 나일론으로 결로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어, 좀 더 편안한 밤을 제공합니다.

자사의 E-Bivy는 스키 투어링에서 오랫동안 호평을 받아 왔습니다. 겨우 170g의 무게로 오지의 안전 키트에 사용되는 비상용 쉘터로도 훌륭합니다. 바닥은 자사의 익스트림 쉴드 코팅을 하였으며, 실리콘 코팅 처리된 패브릭을 상부는 바람, 습기, 돌풍 그리고 비를 막아주어, 갑작스럽게 하룻밤을 보내기에 전혀 문제 없습니다.

msr-blog-art-of-the-bivy-e-bivy

 

[글과 이미지 출처 : MSR본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