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캠핑 만큼 자연에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여행 방법은 별로 없습니다. 자전거로 하는 모험은 매력적이고 다양하며 멋진 지형과 경관을 느낄 수 있는 배낭여행의 본질을 단숨에 체험하게 해줍니다. 자전거 여행은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해야 하는 원정처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 매력은 현관문에서부터 모험적인 여행이 시작된다는 점입니다.

여러번의 자전거 여행의 준비를 위하여 장비 선택 및 루트 발견이 기술과 자전거 캠핑의 필수 요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Swift_Packing-07

자신에게 맞는 라이딩

자전거 캠핑 여행의 속도와 거리는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일상을 벗어나 탁 트인 도로를 즐기는 시간이며 모든 것이 일상과 조금은 다르게 행동하게 됩니다. 자전거 캠핑의 매력은 초기 계획대로 꼭 실천하지 않아도 됩니다. 첫번째 여행지까지는 짧은 주행 거리에서 시작하기를 추천합니다. 자전거 여행에 필요한 장비의 가장 일반적인 구성은 여행에 꼭 필요한 것들을 정돈하기 위한 팔로마 핸들바 백(Paloma handlebar bag)과 자이트가이스트 안장 백 (Zeitgeist Saddle Bag)그리고 음식을 채운 스위프트 패이너(Swift Panniers), 캠핑용 도구와 텐트와 함께 자전거에 부착된 랙으로 이루어집니다. 짐을 실은 상태에서는 하루 약80km의 거리가 최대이며, 하루 동안 여유있는 속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80km는 너무 힘들다면 거리를 조금 줄이셔도 됩니다. 항상 자신에게 맞는 라이딩을 하십시오.

Swift_Packing-04

편안한 미니멀리즘

여행을 떠나면 일상적인 분주함에서 벗어나 놀라운 경험들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텐트에 햇빛이 비출 때 잠에서 깨어나거나 멋진 여행을 끝내고 이글거리는 태양을 평화롭게 바라볼 때에 더욱 그러합니다. 자전거 캠핑이란 치열한 경쟁을 하는 시합에 참가하는 것이 아닙니다. 에어배게와 매일 아침 갈아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커피면 됩니다. 자전거 캠핑의 미니멀리즘은 일상에 지친 정신을 위로해 주며 단순한 즐거움을 향상시킵니다.

 

하이웨이를 달리기

모험은 집을 떠나기 전부터 시작됩니다. 코스를 계획하기 위해서는 종이 지도와 위성 이미지를 대조하면서 체크하면 좋습니다. 산림 관리용 도로를 달리거나, 시골의 작은 길을 달리거나, 오레건주 북부에서 남부 국경으로 향하는 단 하나의 길은 호기심을 불러 일으킵니다. 구글 맵을 자전거모드로 전환하면 검색을 하는 것은 좋은 출발점이 되지만, 가슴을 뛰게하는 숨은 루트를 찾는건 쉽지 않습니다. 숨겨진 경로를 찾기 위해 화면을 확대하면 옛날 이름으로 나타난 도로들은 대개 현대적인 하이웨이와 평행으로 이루며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도시와 연결됩니다.

Swift_Packing-03

자전거 수리

도시를 벗어난다면 자전거 펑크 수리 법을 알아야 하고 도로 옆에서 수리를 할 수 있는 장비를 가져가야 합니다. 자신의 자전거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고 관리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자신이 강하고 능력 있다고 느끼게 될 것입니다. 수리 장비는 사용법을 아는 장비만 가져가십시오. 타이어 패치 키트, 여분의 튜브, 다용도 공구 및 약간의 볼트 정도면 유용할 것 입니다.

간단 팁 : 케이블 타이는 여러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Swift_Packing-02

자전거 캠핑을 위한 짐 꾸리기

공간을 채우십시오.
비어 있는 공간을 채워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조리용 포트안에 연료통이나 음식 또는 의류를 넣으십시오.

작은게 강합니다.
파스타는 박스에서 꺼내서 지퍼팩에 넣고 양념은 필름 상자 크기의 용기에 넣어 가지고 다니십시오. 여러개의 포트를 갖고 다니는 대신 1L포트 1개로 여러번 조리하십시오.

균형있게 유지하십시오.
자전거 균형을 유지하도록 패니어 가방에 무게를 일정하게 하십시오.

습기를 방지하십시오.
습기 찬 날씨에는 옷과 잠자리 용품을 미리 꺼내두지 마시고 텐트를 치기 전까지는 가방 안에 안전하게 넣어두십시오.

 

 

 

 

[글과 이미지 출처 : 써머레스트 본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