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야외 활동을 하는 것은 인생의 멋진 추억을 만들게 되거나 또는 최악의 악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가족과 함께 11년간 야외에서의 모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고함을 치는 것에서 부터 주체할 수 없을 만큼의 큰 웃음소리 등 모든 것을 경험했습니다. 그 모든 것을 통해 우리는 자연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수많은 방법을 배우게 되었죠. 멋진 추억과 특별한 가족 모험을 위한 5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일상의 모든 부분을 “훈련”으로 만드십시오.

008_holcombe
우리 딸 엘사가 걷기를 시작할 때부터 우리는 그 나이에 맞는 거리를 걸을 것이라는 기대했습니다. 한 살이 되었을 때 일주일에 4~5일 동안 1마일을 걸을 수 있었습니다. 공원으로 가는 짧은 거리에 유모차 대신, 우리 셋은 걸었습니다. 자주 길에 멈추고 길가의 모든 것을 구경하였기에 거리와 시간을 놓고만 본다면 효율적인 산책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아이의 연약한 다리에 근육도 만들어주었으며 아이가 독립심을 갖도록 해주었습니다.

 

야외에서 계획적이지 않은 시간을 보내기

003_holcombe-e1463770573237
기회만 생기면 아이들은 바위를 오르는 것에서부터 솔방울 던지기 그리고 개울가에 있는 나뭇가지를 따라 달리기 등 야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멋진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엘사의 친구들 10명을 숲 속에 있는 산악 공원으로 초대했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모두 잘 놀거라 생각했지만,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엘사가 솔방울을 던지거나 벌레를 찾거나 바위를 오르는 동안, 아이들은 지루해 했습니다. 아이들은 스스로 즐기는 법을 배우려면 야외에서 계획적이지 않은 시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긴 시간과 장거리 여행의 지루함을 잊게 하는 상상놀이를 해보십시오.

002_holcombe
엘사가 어릴 때 좋아했던 영화는 주로 상상의 세계에서 모험심이 강한 아이들이 나오는 멋진 영화들 입니다. 우리는 장거리 하이킹이나 자전거 여행의 시간을 보내는데 이 영화들의 내용을 얘기해 줍니다. 나무에 있는 다람쥐들은 마녀 여왕의 사악한 병사들이 되고, 등산로의 바위들은 용암지대로 되어 한 발짝이라도 실수하면 신발을 녹입니다. 이렇게 상상력 넘치는 얘기들을 하며 걸으면 빠른 속도로 걸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따뜻하고 잘 마르는 고품질의 장비가 필요합니다.

001_holcombe
엘사의 첫 번째 캠핑여행은 생후 3주였을 때였고, 첫 해에 텐트에서 60일 이상을 보냈습니다. 우리는 엘사가 따뜻하고 젖지 않게만 해주면 야외 생활을 즐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첫 해에 고품질의 20-도 등급의 다운 슬리핑 백을 구입하였고 길이를 줄이기 위해 웨빙 캠 스트랩을 사용하였습니다. 그 침낭은 9살이 될 때까지 사용하였고 아웃도어의 즐거움을 위한 최선의 투자였습니다. 침낭 덕분에 집에서 보다 텐트에서의 잠이 더 잘 왔습니다.

 

어려운 일들은 나눠서 실행하기

004_holcombe
장거리 배낭 여행이나 암벽 등반 등 어렵고 힘든 모험을 나설 때는 우리는 미리 힘든 하루가 될 것임을 솔직히 말해주고 구간별로 진행 정도를 알 수 있는 계획표를 보여줍니다. 클라이밍에서는 가장 힘든 피치의 정상에서 먹을 특별히 맛있는 간식을 준비합니다. 그날의 가장 힘든 구간을 해내면 보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아이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큰 성취감을 얻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007_holcombe

 

이러한 팁은 우리 가족이 함께한 멋진 모험의 기초적인 원칙이 되어 주었습니다.

 

 

 

[글과 이미지 출처 : 써머레스트 본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