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0135506_fac6a314a2_k

필수 식품 리스트
음식의 종류는 바이크 투어, 가볍게 떠나는 알파인 클라이밍 그리고 캠핑 등 야외 활동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지만 각 활동 별로 필수 음식 리스트를 만들어 두면 음식을 패킹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에 들어가는 식재료를 스마트폰에 저장해 두면 더욱 편리합니다.

 

DSC03704

보관함
모든 장비들이 잘 정돈되어 있고 찾기 쉽다면 짐 꾸리기는 한층 쉬워집니다. 조리 도구, 수면 용품, 클라이밍 장비, 바이크 장비, 달리기 장비 등을 보관하기 위한 별도의 보관함에 넣습니다. 장비가 너무 커서 해당 상자에 들어가지 않는 경우나 특수한 활동에 필요한 장비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특별한 위치에 보관하십시오. 헤드램프, 타이어 수리 키트 또는 정수기 등을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일은 없게 됩니다.

 

27725036252_dec5bf82e8_k

일요일 저녁 모든 정리를 다시 합니다.
자동차가 모퉁이를 돌아 정지합니다. 집에 온 것입니다. 주말의 모험으로 기분이 충만한 만큼 차도 그러합니다. 젖은 모래가 묻은 비옷은 뒷좌석에 구겨져 있고 그날 아침에 먹다 남은 계란 프라이는 프라이팬에 아직 남아 있으며, 빈 연료통은 트렁크 바닥에 굴러다니고 있습니다. 이때가 주말의 가장 중요한 때입니다. 몇 분만 시간을 내어 더러운 옷은 세탁기에 넣고 설거지를 하고 장비들을 걸어 말리고 연료통, 양념통, 휴지 등은 다시 채워 해당 보관함에 넣습니다. 이러한 일을 일요일 저녁에 하지 않으면 다음 주 주말에는 젖어있거나 더러운 장비와 만나게 됩니다.

 

IMG_9209

하루에 여행 끝내기
가볍고 빠르게 다니는 것을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주말여행을 위한 짐 꾸리기가 정말 싫다면 고려해 볼만 합니다. 2일 간의 여행 일정을 하루에 빡빡하게 끝낸다면 슬리핑 백이나 조리 장비는 집에 두고 올 수 있습니다.

 

17060005909_246ba6da47_z

단순화
모든 것의 핵심은 단순화이며 짐꾸리기를 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특별한 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을 최소화 하십시오. 예를 들어 하나의 재킷으로 낚시와 스키 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어프로취 슈즈 하나로 클라이밍과 하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구매 리스트에 무엇이 적혀 있던 집으로 돌아온 후에는 몇몇 아이템은 사용하지 않은 채로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장비를 최소화하면 다음 여행때는 더 작게 패킹이 가능합니다.

 

 

[글과 이미지 출처 : 써머레스트 본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