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라이트(Z Lite)는 어떤 면을 위로 향하게 사용을 해야하는지? 지라이트 및 수면 장비 대해 궁금한 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1029_TAR_UL_2_DSC4891

지라이트의 어느 면을 위로 향하게 하여야 하는가?
답: 은색 면입니다.

아코디언 스타일 패드의 오리지널인 자사의 Z라이트는 수년 동안 벡패커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더 따듯하고 더 가벼운 무게로 내구성이 뛰어난 프리미엄 폼을 사용합니다.

이 패드는 내구성이 높은 노란색 바닥과 좀 더 부드러운 은색 상단과 같은 이중 필도 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편안함과 내구성 및 보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노란색 면은 단단한 폼을 사용하여 신체와 차가운 지면 사이를 차단하는 역할을 하면서 거친 야외 환경에서 견디도록 하고 있습니다. 좀 더 부드러운 은색 면은 편안하고 몸을 받쳐주는 지지력이 있습니다. 은색인 이유는 인체의 복사열을 다시 내 몸으로 반사시키는 우리의 써머캡춰 (ThermaCapture) 마감 때문입니다.

써머레스트(Therm-a-Rest) 패드가 견디는 무게는?
답: 정적 하중으로 653kg 이상입니다.

이 문제는 좀 까다롭지만, 패드 위에 누워만 있다면 일반인의 체중을 충분히 감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패드 위에서 점프를 하거나 팔꿈치에 온 체중을 갑자기 싣는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패드를 뾰족한 바위 위나 나뭇가지의 잘린 부분에 놓고 앉아 있는 경우에도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게 제한에 대해서 걱정이 된다면, 패드 사용할 때 좀 더 주의하여 천천히 움직이십시오.

170612_Richardson_01077

컴프레서블 필로우(압축 베개)는 몽글몽글한 덩어리가 많은가? 해결책은 없는가?
답: 발포재의 재질을 복원하기 위하여 회전식 건조기로 저온에서 말리십시오.

자사의 컴프레서블 필로우(Compressible Pillow)는 자가 팽창 슬리핑 패드를 만들고 난 폼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 오픈 셀 폼은 압축을 가하면 눌려지고열리면 팽창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자가 팽창 패드에 밸브가 장착되어 있으며 개방 된 상태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사의 컴프레서블 필로우는 일반적으로 조밀하게 포장되어 밸브가 없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폼은 압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약간의 열을 가하고 건조기로 돌려주면 최대한 편안함을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왜 슬리핑 백의 상부는 두껍고 하부는 얇은가?
답: 필요한 곳은 더 보온하고 무게를 줄이기 위함입니다.

자사의 부위별 단열 기술은 모든 슬리핑 백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슬리핑 백 위에 누워 다운이나 합섬 충전재를 누르게 되면, 보온성이 많이 손실됩니다. 따라서 따뜻하게 지내려면 슬리핑 패드의 단열성능과 R-밸류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바닥에는 충전재를 더 적은 양을 채우고 측면과 윗면에 많이 채움으로써 제 기능을 못하는 슬리핑 백 바닥의 다운 양은 줄이며, 패드로 보완하여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결과 캠핑에서는 더 따뜻하게 지낼 수 있으며 배낭의 무게는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슬리핑 패드를 입으로 불어 부풀리는 것은 안전합니까?
답: 인체와 패드 모두에 절대적으로 안전합니다.

자사는 사람의 숨으로 패드를 부풀리는 것에 대하여 많이 연구한 결과, 인체와 패드 모두 절대적으로 안전하다는 결론이 났습니다.

BenMatthews-HighRes-8156_edit-e1568316456390

슬리핑 백이 전처럼 따뜻하지 않습니다. 무슨 방법이 있나요?
답: 세탁하십시오.

슬리핑 백을 세탁하면 뭉쳐있는 충전제가 되살아나서 좀 더 따뜻하고 깨끗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글과 이미지 출처 : 써머레스트 본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