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 브래든 샤프가 해발 14,000피트(약 4,267m)의 고지와 25개의 국유림 그리고 7개의 국립공원을 통과하며 미국 서해안의 PCT(Pacific Crest Trai)를 다녀왔습니다. 그의 놀라운 사진들은 이 코스의 상징적인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라구나 산(Mt. Laguna)

SouthernCalifonriaDesert_MoonRise_300DPI

미국과 멕시코 국경의 PCT 시작점으로 부터 북쪽으로 45마일(약72.4km)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라구나 산(Laguna) 은 일반 상점, 오두막집을 몇 개 갖춘 낡은 산장 , 동네 식당 및 PCT 하이킹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시골 우체국이 있는 아주 작은 마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두 밤이 지나면 월식이 일어나서 달이 붉은 오렌지색으로 바뀔 것 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두 밤이 지난 후 산길을 올라 알람을 자정에 맞추었습니다. 내가 잠에서 깨어났을 때는 핏빛의 붉고 커다란 달이 수평선 위로 떠 오르고 있었습니다. 백만 장의 사진 촬영을 마친 후 나는 그 자리에 오랫동안 주저앉아 이 드문 광경을 감상하였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바스케스 록스(Vasquez Rocks)

SouthernCalifornia_VasquezRocks_300DPI

LA의 북쪽 시에라 펠로나 산맥(Sierra Pelona Mountains)에 있는 매우 아름다운 바스케스 록스(Vasquez Rocks)는 악명 높은 샌 안드리어스 단층(San Andreas Fault)의 활동으로 인한 급격한 융기와 부식 발생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맹렬한 바람을 뚫고 고군분투 한 후 하이킹 파트너 인 마트 듀브와 나는 돌풍이 부는 하늘 아래에서 이 믿을 수 없는 놀라운 구조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법사와 같은 수염을 기른 키가 큰 내 파트너는 요동치는 경치에 맞서 자신의 포즈를 취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LA 수로 (L. A. Aqueduct)

LAAqueduct_MojaveDessert_300DPI

모하비 사막(Mojave Desert)에 더 가까이 가기 시작했을 때 우리가 앞으로 경험하게 될 것을 느끼기 시작하였습니다. 오솔길을 오르고 내리며 드문드문 있는 산 주변을 돌아 마지막에는 덥고 건조하며 황량한 계곡으로 우리를 데려 갔습니다. 대지를 온통 누렇게 말리고 있는 태양 아래로 끝없이 펼쳐진 물이 없는 땅을 가로지른 후 그 전날과 같은 하이킹을 반복해서 오르고 내림을 계속했습니다. 미리 예상했던 사막을 오르는 세번째 날이 가까워지자 하나의 놀라운 경치를 보게되었습니다. 그것은 하이커 타운(Hiker Town)이라고 불리는 작은 집들로 작은 영화 세트 형 주택들이 둘러 쌓여 있었습니다. 이 집들은 하이킹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시설로 뜨거운 샤워를 5달러에 할 수 있습니다. 놀랍게도 하이커 타운이 있는 땅의 주인은 한때 영화 제작자였습니다. PCT는 상당히 오랫동안 모래 제방과 두 개의 산맥 사이를 지그재그 형태로 놓여 있는 LA송수로를 따라 갑니다.

 

캘리포니아 주. 인요 국유림(Inyo National Forest)

StormWatch_InyoNationalForest_300DPI

우리가 하이 시에라ㅉ쪽으로 북쪽을 향하면서 우리는 무엇이 나타날지 정말로 알 수 없었습니다. 사막은 끝나고 즐거운 일이 곧 시작될 것이라고 듣기는 했습니다. 그 예언이 맞는 것을 확인하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동쪽을 바라보는 그 긴 거리는 대단했으며, 대지는 황량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휘트니 산(Mt. Whitney)

California_TopOfMtWhitney_300DPI

정상 휘트니 산으로 향하는 날들은 조금도 과장하지 않고 인생을 바꿀만한 것이었고, 처음 경험하는 많은 일들로 가득 찼었습니다. 알래스카 주를 제외한 48개 주에서 가장 높은 산을 오르고 정상을 밟은 것은 또 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정상은 해발 14,500피트(약 4,421m)입니다. 그곳에 서면 당신은 세상의 꼭대기에 있다고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산의 정상에 있는 1909년에 지어진 스미스소니언 협회 센터(Smithsonian Institution Center)라고 알려진 돌로 된 오두막집에서 하루 밤을 보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일출과 일몰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추위로 인한 모든 불편함은 감수 할 만합니다.

 

캘리포니아 주. 포레스터 고개(Forester Pass)

California_HighSierras_ForesterPass_300DPI-1

세쿼이아 국립공원과 킹스 캐년 국립공원(Sequoia National Park and Kings Canyon National Park)사이에 있는 포레스터 패스의 산마루에 이르렀을 때 주변 풍경은 눈으로 뒤덮혀 지난번 폭풍우 이후에 지나간 하이킹하는 사람들의 희미한 발자국만 보였습니다. 그러나 눈은 녹고  있었습니다. 때로는 눈 밑에  있는 바위나 개울에 발이 닿아 흠뻑 젖게 되어 발이 시렸습니다. 다시 한번 숲이 시작되는 곳에 도착할 때까지 수 마일을 이렇게 계속 걸어야 킹스 캐년(Kings Canyon)을 통과하는 여행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커시드럴 봉우리(Cathedral Peak)

California_CathedralPeak_300DPI

하이 시에라에서는 놀랄 일 뿐입니다. 계곡과 시에라 산맥의 산들을 오르내리거나 그 주변을 돌며 하이킹 속도는 많이 느려졌습니다. 우리는 매일 하루에 6,000피트(약1.8km)의 높이를 오르고 내리는 것 같았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킹스 캐년의 핀 돔(Fin Dome, Kings Canyon)

FinDome_KingsCanyon_300DPI

트레킹 도중에는 말 그대로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그 중의 하나입니다. 핀 돔은 세쿼이아 국립공원의 자연보호구역(SeKi Wilderness)에 있는 래 호수(Rae Lakes)위의 수평선에 있는 얇은 화강암 입니다. 타호 호(Lake Tahoe)로 통하는 길을 나서기 전 우리는 아름다운 킹스 캐년에서 5일을 보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러시안 자연보호구역(Russian Wildness)

Wild_300DPI

러시안 와일드니스는 캘리포니아 유레카 시(Eureka)에 있는 12,000에이커(약48,562,277평방 미터: 약 15,000,000평)의 광대한 지역으로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대조와 색상이 혼합된 화가의 팔레트와 같습니다. 고대의 빙하에 의해 조각된 원형의 협곡과 U자 형태의 계곡을 통과하며, 황금의 주(Golden State) 캘리포니아에 아름다운 작별을 하도록 합니다.

 

오레곤 주. 애슐랜드(Ashland)

Ashland_Oregon_300DPI

PCT를 여행하는 도중 인상적인 부분 중 하나는 오레곤 주로 걸어 들어서는 순간입니다. 그리고 압도적으로 긴 캘리포니아 주가 끝났음을 깨닫게 됩니다. 여름의 절정기에 커다란 불길이 저 멀리 있습니다. 이 사진을 찍은 밤에 야영을 시작했을 때 모든 것은 불빛에 비추어 약간 빛나고 있었습니다. 다음 날 우리가 깨어났을 때 우리 몸과 장비들은 온통 재가 담요처럼 덮고 있었습니다. 다음 몇일 동안 걸어 오레곤 주의 애슐랜드 시로 들어섰습니다.

 

오레곤 주. 터널 폭포(Tunnel Falls)

Oregon_EagleCreekTrail_300DPI

컬럼비아 강 협곡(Columbia River Gorge)부근의 오레곤의 이글 크릭 트레일(Eagle Creek Trail)에 있는 터널 폭포의 아름다움에 여러분은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그 모든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있는 이 사람은 이스라엘 출신 스밀리입니다. 스밀리는 이번 기나긴 여행을 통하여 좀 더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워싱턴 주. 범핑 호(Bumping Lake)

HikerMidnight_Washington_BumpingLake_300DPI

레이니어 산(Mount Rainer) 근처의 치누크 고개(Chinook Pass)지역에서 범핑 호수로 이어진 산길은 침엽수로 이루어진 오래된 숲, 습지들 그리고 날짜를 잘 고르면 풀을 뜯고 있는 엘크 떼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호수 자체는 야키마카운티(Yakima County)에 물을 공급하는 사업으로 조성된 자연 형태의 저수지입니다.

 

워싱턴 주. 코트 록스 자연보호구역(Goat Rocks Wilderness)

PCT2014_03

PCT는 워싱턴 주의 레이니어 산과 아담스 산의 화산지대 사이의 매력적인 고트룩스 자연보호구역을 통과하는 31마일(약 49.9km)을 천천히 나아갑니다. 멀리 산양을 보는 것은 여기서는 흔한 일이며, 새앙토끼와 마멋(다람쥐과 설치동물)의 울음소리는 수목 한계선 위를 건너 바위가 쌓여 이루어진 원뿔 형태 안 꼭대기에 여전히 빙하로 덮인 7,930피트 보우리인, 올드 스노우(Old Snowy)를 지나갈 때 까지 계속 하여 울려 퍼집니다.

 

워싱턴 주. 노스 케스케이즈(North Cascades)

TakeMeBackFInalFull_300DPI

노스 케이즈는 수직에 가까운 봉우리들과 울창한 숲 위로 솟은 끝이 뽀족한 형태 때문에 미국의 알프스라고 합니다. 이 거친 지형의 많은 부분은 노스 케이즈 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겨울에는 스키나 설상차로만 접근이 가능하지만 여름에는 모든 종류의 어드벤처를 찾는 사람들의 놀이터가 됩니다.

 

워싱턴 주. 캐나다 국경(Canadian Border)

Processed with VSCOcam with s6 preset

노스 케이즈의 동쪽 경사면을 뛰어 넘은 PCT는 마침내 우리를 캐나다 국경으로 데려 갔고 우리가 출발 한 곳에서 도보로  2,650마일(약 4,265km)이 넘어 섰습니다. 북서 태평양의 환경은 멀리 떨어진 캘리포니아의 사막지대와는 큰 차이가 있지만, 그 점이 바로 PCT의 아름다움입니다. 그것은 수 많은 구역과 생태계를 지나고 장엄한 경치들을 지나, 한발 한발 움직여 나가는 가느다란 길 이지만 미국의 거친 서부의 아주 특별함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글과 이미지 출처 : MSR본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