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MSR의 텐트는 내구성을 오래 유지하도록 설계를 하지만, 대자연에서는 무슨 일이던 일어날 수 있습니다. 플라이가 조금만 찢어지더라도 텐트는 외부 환경에 노출되게 되며, 작은 구멍이라도 금방 번져서 커다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수리를 할 수 있다면, 그것도 비가 오기 전에 가능하다면 최고입니다. MSR의 전문 기술자들이 제안하는 플라이의 세 가지 수리 방법을 제안합니다.
 


방법 1: MSR 패브릭 수선 키트 사용

현장에서 빠르고 쉽게할 수 있는 영구적인 텐트의 첫 번째 수리 방법은, MSR의 패브릭 수선 키트에 들어 있는, 접착제 패브릭 수선용 패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찢어졌거나 손상된 패브릭 부분을 간단하게 씻고 건조시킨 후, 패치를 찢어진 부분 양 면에 붙이기만 하면 끝납니다.
MSR의 패브릭 수선 키트에는 모든 색상의 텐트 패브릭 수선을 위한 투명 패치와 메쉬 도어와 메쉬 패널의 찢어진 곳을 수선하기 위한 그물망 패치가 있습니다.


 

방법 2: 덕트 테이프나 의료용 테이프의 사용

제대로 된 수선 방법은 아니지만, 덕트 테이프는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문제의 다목적 해결책입니다. 의료용 테이프도 마찬가지로 유용한 임시 방편입니다. 텐트에 끈끈한 성분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 귀가하자마자 덕트 테이프나 의료용 테이프를 제거하는 것을 잊지마세요.
 

방법 3: 문제된 곳을 꿰매기

찢어진 곳을 꿰매는 것은, 플라이에 또 다른 구멍을 낼 수 있고 구멍의 크기가 늘어날 수 있어, 마지막 수단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패치나 테이프가 없다면, 플라이의 임시적인 수리로 귀가 전까지 외부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는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귀가 후 플라이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현장에서의 조치가 미흡하였다면 MSR의 수선용 패치로 영구적인 수선을 하는 것입니다. 찢어진 곳이 너무 커다랗다면 전문적인 수리를 위하여 호상사에 문의하기 바랍니다.

[글과 이미지 출처 : MSR 본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