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백패킹 시즌을 앞두고 MSR 텐트의 베스트 셀러인 엘릭서2(Elixir™)와 허바허바(Hubba Hubba™)를 비교해보고 있는 백패커들이 많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두 텐트를 전격 비교해보겠습니다!

Hubba_vs_Elixir_v2-1024x406

 

유사점

먼저 이 두 모델은 두 개의 출입문과 두 개의 넉넉한 전실 그리고 환기 및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견고한 메쉬 패널 균형 등 탁월한 거주성과 편리성을 제공하는 3계절 백패킹용 텐트라는 점에서 비슷한 백패커의 위시리스트에 올리게 됩니다. 두 모델 모두 패스트앤 라이트 옵션이 있습니다. 두 텐트 모두 여러분이 MSR에 기대하는 정밀한 기술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엘릭서2

최소 무게: 2.24 kg
패스트 앤 라이트 무게:1.62 kg

onLOCco-BigBend-MSR_043-1024x683

백패킹을 처음 시작하거나 짧은 백패킹을 계획 중이라면 엘릭서2 텐트가 적합합니다. 허바 시리즈와는 달리 엘릭서 시리즈에는 풋프린트가 포함되어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엘릭서 텐트는 내구성이 뛰어나며 색상별로 구분된 부품들로 설치가 매우 쉽고 빠릅니다. 그리고 텐트의 넓은 내부와 머리 위 공간이 넉넉하여 텐트 내부에서의 거주성이 우수합니다.

 

허바 허바NX-허바 시리즈

최소 무게:1.54 kg
패스트 앤 라이트 무게:1.19 kg

20160824_MSR_COOK_7_DSC1633-683x1024

만약 여러분이 좀 더 가볍고 작게 패킹이 되는 2인용 텐트를 찾고 있다면 허바 시리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원단을 사용한 이 텐트는 배낭의 무게가 중요한 장거리 백패킹이나 카약으로 섬들을 둘러보는 여행을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허바허바는 설치가 매우 간단하고 공간이 넓으며 무엇보다 다목적으로 사용할 만큼 가볍습니다. 또, 기존의 원단 코팅에 비해 3배나 높은 퍼포먼스를 보이는 새로운 엑스트림 코팅은 여러분들에게 큰 만족을 드릴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래의 벤 다이어그램은 엘릭서2와 허바허바 텐트의 유사점과 차이점 보여주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 비교는 엘릭서및 허바 시리즈의 모든 텐트에 해당됩니다.

무제-3

MSR의 집약적인 테크닉은 모두 갖췄으면서도 가격적으로 매력적인 엘릭서시리즈와 무게와 부피의 이점으로 조금 더 전문적인 백패킹이 가능한 허바허바.

여러분의 선택은 어느쪽 일지 궁금해집니다.

 

 

[글과 이미지 출처 : 본사 MSR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