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0년 간, MSR 브랜드는 첨단 백컨트리 기어로서 우뚝 섰습니다. 등반과 공학을 열정적으로 결합한 결과 저희는 아웃도어 산업에서 혁명을 불러일으킬만한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어냈습니다. 스토브, 텐트, 그리고 스노우슈즈부터 쿠커, 워터 필터, 정수 제품, 그리고 캠프 타월까지 말이죠. 이것이 MSR 기어들이 전세계를 아우르는 탐험에 사용되고 있는 이유입니다.

구제불능의 몽상가들이 이루어낸 정밀한 공학

1969년, MSR®은 등반의 안전 향상에 기여하고자 발행된 소식지로 시작했습니다. 창업가 Larry Penberthy는 공학도이자 발명 전문가, 그리고 생애 전반에 걸쳐 산악을 즐긴, 그 자신이 스스로 백컨트리에서의 안전을 향상시키고자 했던 아웃도어 매니아였습니다. 등반 장비의 안전성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원-맨 프로젝트 MSR(Mountain Safety Research)를 탄생시켰습니다. Larry의 타오르는 열정의 연료는 지금도 저희의 팀을 움직이는 거름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 연료는 더 나은, 더 안전한, 더 의지할 수 있는 장비는 더 위대한 모험의 세계로 인도하는 열쇠이다 라는 아이디어였습니다.

처음에 Penberthy씨는 산악 위원회의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는 스토브 연료, 로프의 연성, 피톤의 지지력, 아이스 액스의 견고함, 그리고 중요하지만 일반적으로 도외시되었던 다른 많은 문제들을 테스트하는 데에만 18개월 이상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 프로젝트의 범위는 점차 넓어져 더 이상 Penberthy씨와 그 조직이 다룰 수 있는 정도를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6개월이 지나고 사업에 필요한 비용은 제가 처리할 수있는 수준을 넘어섰다는 게 명백해졌죠. 그래서 저는 MOUNTAIN SAFETY RESEARCH, INC를 만들어내게 된 거죠. 안전 교육 프로그램 등에 공급될 수 있는 장비들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수단으로서 말입니다.”
MR. Penberthy
Mountain Safety Research® 소식지를 정기 구독하던 등반가들은 인쇄와 우편 비용을 부담하기 위해 $3씩 기부하도록 부탁을 받았습니다. 첫 발매판은 아이스 액스 강화 키트, 스노우 플루크, 자동 자일 장치, 클라이밍 로프, 혹한기 글러브, 카라비너, 웨빙, 그리고 얼음톱을 사은품으로 증정했습니다. 또한 이글루 만드는 법에 관해 상세히 적혀있는 설명서도 포함되어 있었죠.

많은 수의 대표적인 디자인들이 이 시기에 발표됩니다. 모델 9 스토브라든지 썬더버디 아이스 액스, 혹은 코요테 스노우 피켓, 그리고 MSR 클라이밍 헬멧 등이 그 예입니다. 한편, 커피 그라인더 핸들이 장착된 아이스 스크류, 사이클링 헬멧, 리튬 헤드램프 배터리, 그리고 MSR 등산 텐트와 같은 기어들은 관심을 덜 받았습니다. 저희의 모든 제품들이 광범위하게 유통된 것은 아니지만 이 시기에는 상당한 혁신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Penberthy씨의 목표는 가장 훌륭한 정보와 기어를 등반가들에게 전달하고자 했으며 아무도 그것을 만들고 있지 않다면 스스로 하고자 했습니다. 세월이 지남에 따라 소식지는 새로운 등반용품 판매에 점점 더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들은 Penberthy씨에 의해 자체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그 스스로의 등반가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말이죠.

오늘날까지도 MSR 팀은 여전히 Larry씨의 임무를 끌고 가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런 뛰어난 기능과 성능, 그리고 안전을 보장하는 고품질의 제품들을 디자인 하기 위해 헌신했던 창업가의 정신을 이어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