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끝나고 첫눈이 내리면, 여러분은 백패킹 장비들을 정리하고 내년의 따뜻한 계절을 기다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재대로 동계 장비를 갖추고 준비를 잘 한다면, 춥고 눈이 많이 오는 계절에도 자연에서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행의 성공을 돕기 위한 MSR의 겨울용 캠핑 장비를 소개합니다.

어세스2 텐트와 풋프린트
대부분의 백패킹용 텐트는 배낭의 무게를 줄이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메쉬와 가벼운 원단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MSR의 어세스 텐트 시리즈는 무게는 많이 늘리지 않으면서도 겨울철에 필요한 보온성능을 제공합니다. 눈에 의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바닥에서 올라오는 한기를 한 겹 차단해 주는 유니버셜 풋프린트를 함께 사용하여 텐트를 설치하십시오.

Access2_4

블리자드 텐트 펙
텐트를 부드러운 바닥에 설치해본 적이 있나요? 텐트를 고정하기 위해 가장 어려운 조건 중의 하나인, 눈에서 일반 텐트 펙을 사용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름용 텐트 펙 대신 단면이 넓고 오목한 디자인의 블리자드 텐트 펙은 눈에 잘 고정하기에 이상적입니다.

Blizzard_Tent_Stake_1

위스퍼라이트 유니버설 스토브
액체 연료 스토브는 추운 날씨에 일정한 화력을 유지하는 것에서부터 바닥이 고르지 않거나, 눈과 같이 잘 녹을 수 있는 표면의 안정성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이유로 겨울 캠핑에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MSR의 포켓로켓과 같은 가스 카트리지 연료 스토브를 선호하는데 액체연료 스토브를 시도해보고 싶다면 두 가지 연료가 모두 가능한 위스퍼라이트 유니버설 스토브를 사용해 보십시오. 한 개의 스토브로 따뜻한 계절에는 카트리지 연료를 겨울에는 액체연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hisperLite_Universal

세라믹 2.5L 포트
추운 날씨에 눈 속에서 보낸 긴 하루가 끝나면 따뜻한 음식으로 원기를 회복합니다. MSR의 2.5L 세라믹 포트는 초경량 알루미늄 재질에 단단한 세라믹 코팅을 하여 눌러 붙지 않으며, 배낭 무게는 가볍도록 도와주면서도 설거지는 아주 쉽습니다. 이 포트는 저녁 준비를 하고 식수를 위한 눈 녹이고, 여러명을 위한 커피 물 끓이기에 좋은 사이즈입니다.

Ceramic_25_Liter_Pot_1

 

 

[글과 이미지 출처 : MSR본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