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배낭 여행을 하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여행전 준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도움을 드리기 위해  MSR의 포켓로켓2 미니 스토브 키트가 자전거 캠핑에 필요한 장비 인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0379_msr_pocketrocket2ministovekit-1024x768

 

첫번째, 초소형입니다.

자전거 배낭 여행자들에게 이 포켓로켓2 미니 스토브 키트는 아주 작은 크기로 뛰어난 성능을 선사합니다. 우선 머그잔보다 크지 않지만 뜨거운 음식 하나를 만들거나 커피 한잔을 끓이는데 필요한  물을 끓이기에 완벽합니다.

필요한 모든 구성품인 스토브, 4온스 가스 카트리지, 포트 리프터와 여분의 보울이 0.75L 포트의 내부에 포개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패킹이 된 키트는 자전거 배낭에 쉽게 넣을 수 있고 배낭의 공간을 줄여줍니다.

자전거 배낭을 패킹할때 부피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나무가 우거진 좁은 외길에서 페달을 밟거나 급경사의 암릉 구간을 미끄러지듯 내려갈 때 등 배낭의 부피가 적을 수록 안정성은 높아집니다.

 

10379_msr_pocketrocket2ministovekit_Exploding-1024x768

 

두번째, 초경량입니다.

부피를 줄인 것에 이외에 이 스토브 키트는 무게도 줄였습니다. 페달은 오로지 당신의 힘으로만 밟는 것 이므로, 무게가 줄었다는건 좀 더 먼 거리를 좀 더 빠르게 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무거운 자전거는 기술적 지형에서 위험합니다.

겨우 278g의 이 키트에는 스토브, 조리용 포트, 그리고 보울 1개가 있습니다. 보울이 필요 없다면,  보울을 빼면 무게는 조금 더 줄어듭니다.

모든 면을 고려하여 무게 대비 장비의 비율이 높아 필요한 것을 매우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단단한 알루마이트 재질의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포트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 장비가 던져지거나 바위 지역에서 굴러 떨어질때 매우 중요한 성질입니다.

스토브는 겨우 73g의 무게입니다. 알코올 스토브의 무게와 비슷한 포켓로켓2는 연료 효율과 추운 날씨에 대한 성능이 우수하여 좀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빨리 끓습니다.

20170811_evo_CDT_7_DSC9651-1024x683

 

신뢰할 수 있는 이 스토브는 빨리 끓습니다. 끓는 시간 3분 30초를 자랑하는 포켓로켓2 미니 스토브는 따뜻한 음식을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속도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작은 사이즈로 가능합니다. 스토브의 이중 힌지로 접히는 포트 받침대 덕분입니다. 스테인레스 스틸로 각인되어 있어 여러가지 사이즈의 포트에 맞기 때문에 작지만 커다란 포트가 필요한 여행에도 충분할 정도로 다용도 사용합니다.

포켓로켓은 초경량의 파워와 미니멀리스트의 여행에 맞는 설계로 신속하고 가볍게 다니는 많은 사람들로 부터 오랫 동안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네번째, 다기능입니다.

가볍고 빠르게 다니는 여행에는 다기능의 장비가 적합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포트를 조리와 식사 및 마시는 용기로 두가지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뚜껑에는 물을 거르는 기능이 있고 단열 그립을 사용하여 냉각 중에도 손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울은 동행자를 위한 두 번째 용기 또는 한잔의 커피를 위한 것 입니다.

20170811_evo_CDT_7_DSC9719-copy-1024x682

 

페달을 밟아야 하는 거리에 상관없이 필요한 열량을 얻는 것은 성공적인 자전거 배낭 여행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포켓로켓2 미니 스토브 키트는 가볍고 빠르게 여행하는데 필요한 초경량의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글과 이미지 출처 : MSR 본사 블로그]

msr